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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지원사업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일정비율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사업의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그리고 해당 가전 제품 등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의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비용의 일정 비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구당 30만원 한도)
- 다자녀, 대가족, 출산가정 = 10%
-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활지원기기 = 20%
지원 대상자
- 다자녀 : 자녀가 3인
- 대가족 : 세대원수가 5인 이상 가구
- 출산가구 :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영아가 포함된 가구
- 홈페이지에서 항목을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기간
구매기간 : 2023년 1월 1일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기간 : 2023년 1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2023년 1월 1일 이후에 구입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입한 제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이란?
가전제품의 측면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스티커를 의미합니다. 정확한 내용이나 상세한 설명은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품목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대상품목으로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 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이렇게 11개의 가전제품 품목에서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 2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은 지원 대상 품목입니다.
보통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가전제품 매장에서는 지원 대상이면 광고 배너나 해당하는 제품이라는 표시를 해놓으니 구매시 지원 대상인지 아닌지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 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
- 대상자 확인
- 서류준비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등)
- 사업신청 및 계좌 등록
- 서류검수 (한전)
- 지원금 지급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대상자는 신청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 신분증, 라벨, 명판(제조번호), 거래내역서(구매내역서), 영수증, 주민등록등본, 사회복지시설은 주민등록등본 대산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서류 검수 담당자가 서류검토 중 서류 보완요청을 할 수 있으며 보완요청받은 후 2주 내에 서류보완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간경과 시 무효처리가 된다고 하니 이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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